ABA,
글로벌 리더에게 배우세요
국내외 최상위 현직 교수진의 인사이트를 당신의 커리어에 더하는 곳,
심플스텝ON이 유일한 선택인 이유입니다.







| 이동근, PhD, BCBA-D |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특수교육학 교수
|
| 이선희, PhD, BCBA-D |
공주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
| 송인수, M.A, BCBA |
건양사이버대학교 행동치료학과 교수
|
| 손진선, M.A, BCBA |
|
| 김해미, M.A, BCBA |
|
이동근 교수
- Lee, J. D., Kim, C. K., Yoon, C. D., & Chung, M. Y. (2025). Exploring intersections of culture and challenging behaviors: Perspectives from Korean caregivers. Journal of Developmental and Physical Disabilities, 37(4), 707-727.
- Yoon, C. D., Xia, Y., Terol, A. K., Meadan, H., & Lee, J. D. (2025). Correlation Between Gaze Behaviors and Social Communication Skills of Young Autistic Children: A Meta-Analysis of Eye-Tracking Studies.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55(3), 843-861.
- Lee, J. D., Kang, V. Y., Terol, A. K., & Joo, S. (2025). Examining the efficacy of culturally responsive interventions for autistic children and their families: A meta-analysis.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55(2), 706-726.
- Lee, J. D., Terol, A. K., Tschida, J. E., Pomales-Ramos, A., McEathron, S., Wallisch, A., & A Boyd, B. (2025). Examining the use of implementation science in autism intervention research: A scoping review. Autism, 13623613251351344.
- Lee, J. D., Meadan, H., Sands, M. M., Terol, A. K., Martin, M. R., & Yoon, C. D. (2024). The Cultural Adaptation Checklist (CAC): Quality indicators for cultural adaptation of intervention and practice. International Journal of Developmental Disabilities, 70(7), 1285-1296. 외 다수
- 텔레코칭을 통한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이 발달지체 유아의 자해행동 및 교사의 중재충실도에 미치는 영향. 미래교육통합연구, 5, 3-29.2024
- 텔레코칭을 통한 가정기반 긍정적 행동지원이 발달장애 청소년의 공격행동과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및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정서· 행동장애연구, 39(1). 57-95.2023
- 협력적 팀 접근을 통한 다요소 행동지원이 발달지체 유아의 배변훈련과 소리 지르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 통합지원형 순회교육을 통한 사회적 상황이야기 중재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시작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원격교사훈련을 통한 긍정적 행동중재와 지원 전략이 지적장애 아동의 공격행동과 집착행동에 미치는 영향.
- 협력적 팀 접근을 통한 다요소 행동지원이 발달지체 유아의 공격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전문가와 부모가 협력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장애 성인의 도전 행동에 미치는 영향.
- 텔레코칭을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장애 유아의 울화행동 및 공격행동에 미치는 영향.
- 개별화된 긍정적 행동지원이 특수학교 중증 자폐성 장애 중학생의 자해, 공격, 요청 및 전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 자기결정교수학습모형 (SDLMI) 에 기반한 자기점검전략이 자폐성장애 학생의 교실 및 원격 수업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장애 유아의 울화 및 자해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자기결정교수학습모형 (SDLMI) 에 기초한 자기점검전략이 발달장애 고등학생의 가정생활 수행행동과 자기결정행동에 미치는 효과.
- 개별화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 장애 초등학생의 수업 방해 행동 및 요구하기 기술 교수에 미치는 영향.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지적장애 및 자폐성장애 학생의 문제행동 및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개별화된 긍정적 행동지원이 지적장애 중학생의 소리지르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례연구.
- The Effect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 and Support via Tele-practice Teacher Training on Obsessive and Aggressive Behaviors of Student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 The Effects of Individualized Positive Behavior Support on Classroom Challenging Behaviors and Functional Communication of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in South Korea(2019)
- The Effects of Self-Monitoring Strategoes based on Self-Determined Learning Model of Instruction on Domestic Skill and Self-Determined Behavior of High-School Stud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2021)
- The Effects of Individualized Positive Behavior Support on Challenging and Alterative Behavior of a Middle School Student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in Special School(2022)
- Home-Based Positive Behavior Support through Tele-coaching for Aggressive Behaviors of Stud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and Mothers’ Parenting Stress and Self-Efficacy(2023)
저희 교육 과정은 이론과 실제의 균형을 맞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 아래의 전문 기관들과 협력하여 양질의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약을 통해 수강생 여러분의 원활한 실습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주요 협력 기관
심플스텝 ABA 아동발달연구소 (서울 서초구)
자폐 아동을 위한 ABA 전문 기관으로,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활발한 연구와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슈퍼비전 시스템을 통해 깊이 있는 임상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아이랑ABA행동발달연구소 (서울 서초구)
아이 중심의 개별화된 ABA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전문 기관입니다.
새길온 사회적 협동조합 (경기도 수원시)
지역사회 기반의 통합적인 발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다양한 환경에서의 ABA 적용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ABA, 글로벌 리더에게 배우세요
당신의 커리어에 더하는 곳,
심플스텝ON이 유일한 선택인 이유입니다.








이동근, PhD, BCBA-D |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특수교육학 교수
|
이선희, PhD, BCBA-D | 공주대학교 특수교육과 강사
|
송인수, M.A, BCBA | 건양사이버대학교 행동치료학과 교수
|
손진선, M.A, BCBA |
|
김해미, M.A, BCBA |
|
이동근 교수
- Lee, J. D., Kim, C. K., Yoon, C. D., & Chung, M. Y. (2025). Exploring intersections of culture and challenging behaviors: Perspectives from Korean caregivers. Journal of Developmental and Physical Disabilities, 37(4), 707-727.
- Yoon, C. D., Xia, Y., Terol, A. K., Meadan, H., & Lee, J. D. (2025). Correlation Between Gaze Behaviors and Social Communication Skills of Young Autistic Children: A Meta-Analysis of Eye-Tracking Studies.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55(3), 843-861.
- Lee, J. D., Kang, V. Y., Terol, A. K., & Joo, S. (2025). Examining the efficacy of culturally responsive interventions for autistic children and their families: A meta-analysis.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55(2), 706-726.
- Lee, J. D., Terol, A. K., Tschida, J. E., Pomales-Ramos, A., McEathron, S., Wallisch, A., & A Boyd, B. (2025). Examining the use of implementation science in autism intervention research: A scoping review. Autism, 13623613251351344.
- Lee, J. D., Meadan, H., Sands, M. M., Terol, A. K., Martin, M. R., & Yoon, C. D. (2024). The Cultural Adaptation Checklist (CAC): Quality indicators for cultural adaptation of intervention and practice. International Journal of Developmental Disabilities, 70(7), 1285-1296. 외 다수
- 텔레코칭을 통한 기능적 의사소통 훈련이 발달지체 유아의 자해행동 및 교사의 중재충실도에 미치는 영향. 미래교육통합연구, 5, 3-29.2024
- 텔레코칭을 통한 가정기반 긍정적 행동지원이 발달장애 청소년의 공격행동과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및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정서· 행동장애연구, 39(1). 57-95.2023
- 협력적 팀 접근을 통한 다요소 행동지원이 발달지체 유아의 배변훈련과 소리 지르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 통합지원형 순회교육을 통한 사회적 상황이야기 중재가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시작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원격교사훈련을 통한 긍정적 행동중재와 지원 전략이 지적장애 아동의 공격행동과 집착행동에 미치는 영향.
- 협력적 팀 접근을 통한 다요소 행동지원이 발달지체 유아의 공격행동에 미치는 영향.
- 전문가와 부모가 협력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장애 성인의 도전 행동에 미치는 영향.
- 텔레코칭을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장애 유아의 울화행동 및 공격행동에 미치는 영향.
- 개별화된 긍정적 행동지원이 특수학교 중증 자폐성 장애 중학생의 자해, 공격, 요청 및 전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 자기결정교수학습모형 (SDLMI) 에 기반한 자기점검전략이 자폐성장애 학생의 교실 및 원격 수업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장애 유아의 울화 및 자해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자기결정교수학습모형 (SDLMI) 에 기초한 자기점검전략이 발달장애 고등학생의 가정생활 수행행동과 자기결정행동에 미치는 효과.
- 개별화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 장애 초등학생의 수업 방해 행동 및 요구하기 기술 교수에 미치는 영향.
- 개별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지적장애 및 자폐성장애 학생의 문제행동 및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영향.
- 개별화된 긍정적 행동지원이 지적장애 중학생의 소리지르기 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례연구.
- The Effect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 and Support via Tele-practice Teacher Training on Obsessive and Aggressive Behaviors of Student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 The Effects of Individualized Positive Behavior Support on Classroom Challenging Behaviors and Functional Communication of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in South Korea(2019)
- The Effects of Self-Monitoring Strategoes based on Self-Determined Learning Model of Instruction on Domestic Skill and Self-Determined Behavior of High-School Stud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2021)
- The Effects of Individualized Positive Behavior Support on Challenging and Alterative Behavior of a Middle School Student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in Special School(2022)
- Home-Based Positive Behavior Support through Tele-coaching for Aggressive Behaviors of Stud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and Mothers’ Parenting Stress and Self-Efficacy(2023)
저희 교육 과정은 이론과 실제의 균형을 맞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 아래의 전문 기관들과 협력하여 양질의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약을 통해 수강생 여러분의 원활한 실습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1단계
학습 플랜 알아보기
국제 자격 취득까지 6과목 취득, 코스워크 과목이 한과목이라도 이수가 시작되면 실습시간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단계
이론부터 탄탄하게
아직 실습 환경이 준비되지 않았어도 괜찮습니다. 추후 어떤 기관에서 실습을 시작하더라도 더 빠르고 깊이 있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미리 시작하는 것이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3단계
유연한 경로
코스워크 이수는 당신의 커리어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이론을 완성한 후, [심플스텝]의 체계적인 슈퍼비전 패키지와 연계하여 자격증까지 도전하거나, 배운 지식을 현장에 바로 적용하며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1단계
학습 플랜 알아보기
국제 자격 취득까지 6과목 취득, 코스워크 과목이 한과목이라도 이수가 시작되면 실습시간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단계
이론부터 탄탄하게
아직 실습 환경이 준비되지 않았어도 괜찮습니다. 추후 어떤 기관에서 실습을 시작하더라도 더 빠르고 깊이 있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미리 시작하는 것이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3단계
유연한 경로
코스워크 이수는 당신의 커리어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이론을 완성한 후, [심플스텝ON]의 체계적인 슈퍼비전 패키지와 연계하여 자격증까지 도전하거나, 배운 지식을 현장에 바로 적용하며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1단계
학습 플랜 알아보기
국제 자격 취득까지 총 6과목 취득, 코스워크 과목이 한과목이라도 이수가 시작되면 실습시간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단계
이론부터 탄탄하게
아직 실습 환경이 준비되지 않았어도 괜찮습니다. 추후 어떤 기관에서 실습을 시작하더라도 더 빠르고 깊이 있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미리 시작하는 것이 가장 큰 경쟁력입니다.
3단계
유연한 경로
코스워크 이수는 당신의 커리어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이론을 완성한 후, 심플스텝ON의 체계적인 슈퍼비전 패키지와 연계하여 자격증까지 도전하거나, 배운 지식을 현장에 바로 적용하며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